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검색Smart search

~

영국 로이드 선급협회 국제인증 획득 ULSAN COLLEGE

UC 그랜드슬램

WorldClassCollege

2023년 영국 로이드 선급협회 국제인증 획득

UC

우리대학 용접기술교육센터가 세계 최대 선급협회인 영국 로이드 선급협회(Lloyd’s Register, 이하 로이드)로부터 ‘2023년 로이드 선급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우리대학은 2021년부터 교육부의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업 수행과 병행 운영 중인 용접기술교육센터의 시설과 교육과정이 조선해양 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국제적 수준이라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다.

로이드는 1760년 영국에서 설립돼 26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세계 최초인 동시에 세계 최대 선급협회로 세계 선박과 일반산업, 철도 등에 이르기까지 설계인증·검사·안전·신뢰성 기술 평가와 관련한 업무를 하고 있으며, 세계 선급협회 가운데 최고의 명성을 자랑한다.

우리대학은 2015년 8월에 국내 최초로 로이드로부터 프로페셔널 용접 교육과정과 스페셜리스트 용접 교육과정의 국제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020년 1월 배관 부분에서도 국제 인증을 받았다. 이들 과정은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국가자격증 및 선급 자격과 연계돼 과정을 수료한우리대학 재학생과 졸업생의 뛰어난 직무역량을 보장하고 있다.

우리대학은 조선해양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 시설 및 과정의 국제 인증과 더불어 관련 학과의 변화도 꾀하고 있다. 기계공학부 내 스마트해양수송시스템전공을 분리해 조선해양시스템공학과로 신설하고, 올해 모집하는 2024학년도 신입생부터 별도의 학과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