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검색Smart search

~

간호교육인증평가 최고등급 5년 인증 ULSAN COLLEGE

UC 그랜드슬램

WorldClassCollege

간호교육인증평가 최고등급 5년 인증(교육부, 한국간호교육평가원)

UC

우리대학 간호학부가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하는 ‘2023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최고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 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 학생의 성과를 지원, 관리하기 위해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운영, 교육여건 등이 국가, 사회, 간호 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공식적으로 확인해 인정하는 제도다.

평가는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과 설비, 교육성과의 6개 영역에 14개 부문, 27개 항목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평가 등급은 5년 인증, 3년 인증, 한시적 인증, 인증 불가 등 4개로 나눠진다.

평가 결과 울산과학대 간호학부는 모든 항목과 영역에서 인증 기준에 부합해 간호 교육의 질이 우수하게 유지되는 것을 증명하는 최고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를 통해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부의 교육과정은 △학습성과 중심의 교육체제를 통해 졸업 학생이 학부가 설정한 능력과 자질을 갖추고 있으며 △간호 교육기관 운영과 교육과정 운영의 제 요소가 간호 교육의 질을 보장할 수 있는 최소한의 요건을 확보하고 있고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환류 과정을 바탕으로 간호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간호학부장은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부는 교육과정, 강의 및 실습시설, 실습기관, 행정지원 등에서 유명 일반대학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수준을 갖추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활동할 수 있는 전문 간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간호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인증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