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교육내용

주요 교육내용

호텔조리제빵과는 과학적 사고와 탐구적 자세를 바탕으로 외식산업이 요구하는 한식, 양식, 제과제빵, 커피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핵심역량 기반 교육체제의 구축하고 있다. 또한 현장실무 중심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기초 이론 교육과 현장밀착형 기술 습득하도록 하고, global 인재 양성을 위한 외국어 능력 강화와 해외취업에 중점을 둔다.

주요 교육내용 이미지1

핵심역량 기반 실습 중심 교육

역량 기반으로 조리(한식, 양식, 중식, 일식), 제과제빵 및 커피&바리스타 실습을 통해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으로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주요 교육내용 이미지2

기초 이론 교육

기초 이론 교육 사진1
기초 이론 교육 사진 2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 아니라 호텔조리실무론, 조리원리, 위생학, 외식산업 창업 및 경영 과목 등 이론수업을 병행함으로써 과학적 사고와 탐구적 자세를 향상시켜 조리실무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전문가 과정 및 특성화 교육

전문가 과정 특성화 교육 사진 1
전문가 과정 특성화 교육 사진 2
전문가 과정 특성화 교육 사진 3
전문가 과정 특성화 교육 사진 4
전문가 과정 특성화 교육 사진 5
전문가 과정 특성화 교육 사진 6

전문가 과정을 통해 조리·제과제빵 기술 역량을 강화하여, Global 현장에 맞는 핵심인재를 양성한다.

인사 초청 교육

인사 초청 교육 사진1
인사 초청 교육 사진 2

호텔 총 주방장, 제과장 및 외식기업체 경영자의 특강 및 선 ·후배 간 멘토-멘티 연계를 통해 조리·제과제빵 직무에 대한 자부심과 성취감을 향상시키고, 체계적인 진로 준비와 취업방향을 모색한다.

자격증 특강 교육

자격증 특강 교육 사진1
자격증 특강 교육 사진 2

학기 또는 방학 중 학생들의 기초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경쟁력을 강화하고, 1인 1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창의성 교육

주요 교육내용 이미지15

후라이팬

주요 교육내용 이미지16

헨젤과 그레텔

주요 교육내용 이미지17

라따뚜이

주요 교육내용 이미지18

한식소반

후라이팬, 헨젤과 그레텔, 라따뚜이, 한식 소반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운영과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전국 규모의 대회 참여로 학생들의 창의성을 향상시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한다.

현장실습 교육

주요 교육내용 이미지19

현장실습 우수사례 대상 수상

주요 교육내용 이미지20

현장실습 우수사례 대상 수상

주요 교육내용 이미지21

홍콩 현장 실습

취업 전 호텔 및 레스토랑 현장실습을 통해 선택한 진로에 대한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경험과 실무능력을 증대시켜 취업으로 연계한다.

2023년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 장려상​

취업역량강화 교육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 결정을 위해 1학년부터 인성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진로탐색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동아리 운영과 전문가 과정으로 조리 및 제과제빵의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자격증 취득과 전국요리대회 등의 경력개발을 통해 포트폴리오와 이력서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한다. 특히, 학교 내 진로상담소 운영 및 평생 교수 지도제를 통해 학생-학과-학교의 체계적인 취업 역량 강화 시스템과 진로 선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단계적 운영으로 학생들의 진로 결정과 취업을 우선적으로 돕는다.

주요 교육내용 이미지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