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검색Smart search

~

Focus UC ULSAN COLLEGE

Focus UC

여자축구부, ‘제31회 여왕기 전국여자축구대회' 대학부 우승

조기익 2023.06.26 조회수 437
211.220.223.214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학 여자축구부가 '31회 여왕기 전국여자축구대회'(이하 대회) 대학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축구협회와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한국여자축구연맹과 합천군청이 주관했으며, 616일부터 26일까지 경남 합천군에서 열렸다.

 

우리 대학은 25일 열린 결승에서 승부차기(53) 끝에 대덕대학교를 꺾고 이 대에서 10년 만에 왕좌에 올랐다. 우리 대학은 전반 5분 만에 대덕대에 두 골을 내줬지만 전반 37분에 이진주가 페널티킥을 넣어 한 점 차로 따라붙었으며, 후반 22분 김유리가 상대 왼쪽 측면에서 기습적인 중거리 슛으로 상대 골망을 경쾌하게 흔들면서 22를 만들었다.

 

연장 전후반에서 득점을 내지 못해 승부차기로 흘러간 혈투는 우리 대학 홍유진 골키퍼가 대덕대의 세 번째 키커인 강은영의 슛을 막아내면서 우리 대학의 53 승부차기 승리로 막을 내렸다.

 

우리 대학은 이번 대회 첫 번째 경기를 결승 상대인 대덕대와 펼쳤는데 골대를 세 번이나 맞추는 불운 속에 01로 지고 말았다. 하지만 동원대학교를 81, 대경대학교를 61로 이기며 4강에 올랐다. 4강전 상대는 한 번도 이긴 적 없는 우승 후보 고려대학교였지만 앞선 두 경기에서 폭발한 화력을 바탕으로 32로 누르고 결승에 올랐고, 결국 우승을 차지했다.

 

우리 대학은 이번 대회에서 짧은 패스 위주의 플레이로 경기를 장악하며, 다섯 경기에서 총 19골을 몰아넣었다. 그 결과 대회의 득점상은 우리 대학 이진주, 박수정 선수가 공동 수상했다. 이 밖에도 강성민 감독이 최우수 감독상, 김수진 코치가 최우수 코치상, 김민서 선수가 최우수 선수상, 홍유진 선수가 최우수 GK상을 수상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