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

심리검사

심리검사

심리검사는 자신과 타인의 심리적 선호의 차이를 이해하고 삶의 다양한 부분에 대해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로서, 자기자신에 대한 성찰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내용

구분, 담당부서, 담당업무, 전화번호에 관한 정보
검사종류 소요시간 검사용
성격선호도검사 MBTI 20~30분 자신의 타고난 또는 익숙한 심리적 경향성을 살펴보고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와 성숙을 돕기 위한 검사입니다.
성격평가질문지 PAI 50~60분 일반인들이 흔히 경험하는 어려움이나 불편을 구체적이고 전반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검사로 대인관계문제, 공격성, 스트레스, 알코올문제 및 약물문제까지 파악 가능합니다.
다면적 인성검사 MMPI 60~90분 정서적으로 잘 적응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는가를 알 수 있는 검사로, 각종 심리 부적응 및 이상상태를 알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검사입니다.
CST 성격강점검사 30분 긍정심리학에서 제시되는 6가지 핵심덕목과 관련된 24가지 성격 강점을 측정함으로써 자기이해 및 계발을 돕는 검사입니다.
문장완성검사 SCT 20~30분 미완성 문장을 자기 마음대로 완성하는 검사로 잠재된 욕구, 감정, 야망, 태도 등을 탐색하며 가족, 성, 대인관계, 자기개념 영역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적성탐색검사 Holland 30분 개인의 성격, 능력, 유능감, 직업적인 흥미 등을 탐색함으로써 진로선택 및 자기이해에 도움을 주어 진로계획 및 직업선택에 참고자료를 제공하는 검사입니다.
학습전략검사 MLST 20~30분 자신의 학습전략이 학습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이해하고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요인들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검사 입니다.
그림검사 HTP 등 60분 투사적 매개체인 그림을 통해 드러나는 잠재된 무의식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로 아동에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검사신청

  • 유선전화 신청 :☎동부 230-0593 / ☎서부 279-3085
  • 직접방문 신청 :동부 1대학관 204호 / 서부 1공학관 219호
홈페이지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