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졸업생 한마디

졸업생 한마디

9
  • 식품영양학과 김민주 18학번

    울산 북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과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여 적극적인 교수님들의 지도 안에서 완벽한 실무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21 2월 졸업

    울산 북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2021 1월 입사


    울산 북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근무하고 있는 김민주입니다. 

    저는 북구 관내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위해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 관리 및 올바른 식습관 영양 관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학생활 중 캡스톤 경진대회, 창업동아리, 급식봉사, 기관 서포터즈 활동으로 수상을 하였으며 학과 교육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 위생사·영양사 면허증, 식품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으로 직무능력을 키웠습니다.

     

    소통을 일깨워준 3년 동안의 집행부 활동과 경진대회 참여는 울산과학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하였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목표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학과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과 활동에 참여하고 적극적인 교수님들의 지도 안에서 완벽한 실무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식품영양학과 공태현 15학번

    CJ씨푸드

    비젼이 있는 자신의 미래를 멋지게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처음 울산과학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 입학하였을 때 남학생들이 별로 없는 분위기라 어색하기도 하였지만 조금씩 학과 행사에 참여하고 집행부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소속감도 가지며 자신감 있는 성격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재학 중 식품가공회사에서 위생관리를 담당하는 선배들을 보면서 제게 맞는 직업이라 생각하였습니다이후 학교의 교과과정에서 직무에 대한 역량을 기르고 가공회사의 취업을 위해 취업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직장인으로서 가져야 할 자세를 익혔습니다그리고 교수님과의 지속적인 면담으로 평소 생각했던 식품가공회사의 위생관리자로서 졸업 전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1년 후 현재 근무하고 있는 ‘CJ씨푸드에 경력직 공채로 선발되어 좋은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으며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저의 대학생활 중 집행부 활동과 교수님께서 보여주신 저에 대한 믿음은 제 인생에서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된 가장 소중한 응원이었습니다울산과학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 입학하여 체계화된 취업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교수님들의 지도와 모든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임한다면 졸업 후 여러분이 원하는 곳에 반드시 취업할 수 있을 것입니다비젼이 있는 자신의 미래를 멋지게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 식품영양학과 김보성 15학번

    울산북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경험을 쌓아 본인의 꿈을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반갑습니다울산북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생팀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15학번 김보성입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 급식소를 직접 방문하여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를 하고 대상별 교육을 통해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균형 잡힌 급식은 물론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학 시절 교수님들의 지도에 힘입어 학과 활동동아리 활동봉사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졸업이 다가오며 진로에 대해 고민하던 3학년 여름방학 때 영양사 현장실습을 하면서 영양사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끼고 제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틈틈이 관련 자격증과 면허증을 취득하며 영양사에게 필요한 직무역량을 키웠습니다학교에서 지원하는 취업캠프는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연습과 모의 면접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었고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울산과학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 지원하는 후배 여러분도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경험을 쌓아 본인의 꿈을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 식품영양학과 윤진혁 13학번

    벨리푸드 /품질관리사

    목표를 향해 느리더라도 한 템포 쉬어가며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돌아볼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갑습니다현재 벨리푸드라는 식품회사에서 품질팀 팀원으로 근무중인 윤진혁입니다.

    저의 주 업무는 완제품 및 원재료의 미생물 검사 및 관능검사, HACCP 서류 작성 및 정리제조공정 및 위생 점검입니다.

    HACCP팀원으로 들어가기 위해 저는 위생사와 식품산업기사를 취득하였고 별개로 입사 전 HACCP이라는 제도를 이해하기 위해 한국식품정보원에서 교육하는 HACCP팀장 대학생 교육과정을 이수하였습니다그리고 현재도 실무에 도움되는 각종 세미나에 참석하여 미생물검사 방법과 바뀌는 식품위생에 대한 정책 및 법규에 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그 외에도 업무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및 외국어 공부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저는 후배 여러분들에게 가장 하고 싶은 말은 성적도 중요하지만 외부 활동을 많이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봉사활동을 포함한 식품회사나 공기업 서포터즈 활동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외부활동 만큼 좋은 배움의 장소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저는 2학년 때부터 외부활동을 많이 도전해봤던 것 같습니다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고 그런 의견을 주고 받으면서 전공 지식뿐만 아니라 취업에 대한 생각 또한 주고 받을 수 있어서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고 실제로 취업을 준비하고 이력서를 작성 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사실 이런 활동이 울산에는 많이 없습니다그러다 보니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처음엔 불평과 불만이 있을 수 있지만 막상 활동을 하고 나면 미래를 위해 그 정도의 비용과 시간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꿈과 목표를 향해 힘들고 어려울지라도 열심히 달려가는 식영과 학우 여러분들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식품영양학과 장혜원 15학번

    (주)후니드

    위생사 면허 및 자격증 취득, 봉사활동으로 직무역량 높여 대기업 취업 성공

    위생사 면허 및 자격증 취득봉사활동으로 직무역량 높여 대기업 취업 성공

    수많은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식품과 영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어릴 적부터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많아 식품영양학과에 진학했습니다대학생활 중 영양사의 기본적인 자세와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키우기 위해 관련 면허증 및 자격증을 취득하고 영양관련 봉사활동을 하며 직무역량을 높였습니다노력 끝에 대기업인 후니드에 영양사로 취업하는데 성공해 고객에게 우수한 메뉴를 제공하고 청결한 위생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후배 여러분들도 국민의 영양을 책임지는 관리자로서 영양사라는 직업에 자부심을 가지고 꿈을 향해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 식품영양학과 박소영 14학번

    녹채원 대환유화(온산점)

    부지런하고 책임감이 많은 영양사 또는 사회인으로 발전하길 항상 응원합니다.

    반갑습니다. 식품영양과 14학번 졸업생 박소영입니다.

    저의 근무처는 녹채원에서 위탁급식하는 대한유화(온산점)입니다.

    사람들에게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여 행복한 식사시간을 만들어주고 싶다는 작은 생각으로 시작되어 영양사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 탓에 많은 걱정도 있었지만 식품영양과에 들어와 여러 영양지식을 얻고 영양사의 업무를 배우며 다시 한번 저의 꿈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첫 설렘을 가지고 영양사의 일을 시작하게 된 지도 어느덧 2년 차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쉽게 건너뛸 수 있은 한 끼 식사의 중요성과 크건 작건 영양사의 섬세한 관심과 책임감에서 고객들의 만족도와 그날의 식사 분위기가 달라진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3년이란 시간 동안 영양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할 후배 여러분들에게 사회에 나오게 된다면 힘들고 지칠 때도 있겠지만 제 자신을 믿고 다잡으며 부지런하고 책임감이 많은 영양사 또는 사회인으로 발전하길 항상 응원합니다.

  • 식품영양학과 김여진 14학번

    현대그린푸드 영양사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영양사가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식품영양학과 14학번 김여진입니다. 「현대그린푸드」 영양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대학 진학 준비 중 식사 시간만이라도 즐겁길 바라는 마음으로 영양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대학 시절 중에는 교수님들의 열정으로 좋은 경험과 우수한 업체에 현장실습의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현대그린푸드」 대기업의 영양사로 취업하여, 하루 세끼 식사의 중요성과 건강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고 질 좋은 식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면서 영양사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식품영양학과 공부가 생화학적 지식과 식품학적 지식 모두를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어렵고 힘들지만 사람의 건강을 다루는 영양사는 이러한 지식이 밑받침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면허시험 또한 어렵지만 모두 최선을 다해 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졸업을 했다고 공부가 끝난 건 아니었습니다. 영양사는 최신적 영양정보와 올바른 지식을 얻어 고객들에게 다가가야 하기 때문에 항상 배우고 익히며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학 시절 동안 많은 동아리활동과 봉사활동, 영양교육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에 나왔을 때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영양사가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식품영양학과 한송희 14학번

    울산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위생 팀원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발전하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울산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위생 팀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14학번 한송희라고 합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및 산업체 등 단체급식에서 하는 영양사의 업무와는 다르게 센터에 등록된 시설(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영양·위생 전반적인 내용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시설입니다. 또한 어린이 급식 품질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상별 교육자료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양사'는 전문적인 분야에서 업무가 행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학교생활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업에만 열중하기보다는 학과 친구들과 함께 동아리 활동, 봉사활동, 학과 행사 참여, 대외활동 등의 경험을 쌓아 본인의 역량도 향상시키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발전하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식품영양학과 방찬미 13학번

    LG 아워홈

    맛있고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고 고객들의 건강까지 책임지기 위해 항상 새로운 영양정보와 지식을 준비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반갑습니다. 13학번 방찬미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 식생활과 건강은 중요한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고교시절부터 영양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식품영양학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대학 시절 교수님들의 가르침과 많은 조언이 원동력이 되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및 스펙을 준비하였으며, 동아리활동을 통해 많은 영양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식문화를 이끌어가는 아워홈에 직원으로 채용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니 취업에 대한 열정이 아득했었는데 어느새 근무한지 2년이 넘었네요. 이제는 자연스럽게 고객들과 소통하는 여유도 생기고, 건강한 식단을 짜는 일에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영양사 업무를 통해 배우는 점이 더 많은 직업임을 알게 되었으며,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단순히 식단만 짜는 직업이 아니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맛있고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고 고객들의 건강까지 책임지기 위해 항상 새로운 영양정보와 지식을 준비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앞으로 영양사의 길을 함께 할 후배님들 역시 대학생활 동안 교수님들과 소통하고, 성장하여 꼭 멋진 영양사의 꿈을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2018.4 근무지에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