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핫이슈

핫이슈

(주)예다연과 K-Beauty 전문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서용한 2025.07.04 조회수 1177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예다연과 K-Beauty 전문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국내외 학생 대상 실무중심 교육으로 지역 뷰티산업 미래 견인 ?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 국제학부 K-Beauty 전공은 지역 대표 뷰티기업 예다연(대표 박초윤)과 손잡고 K-Beauty 산업을 선도할 글로벌 미용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202574() 오전 10, 울산과학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양 기관은 국내외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함께 도모하기 위한 상호 협력에 뜻을 모았다.


특히, 울산과학대학교는 2026학년도부터 국제학부 내에 K-Beauty 전공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뷰티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신설되는 K-Beauty 전공은 국내 학생은 물론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K-Beauty 전문인력 양성사업 공동 추진 산학연 연계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 학부생 및 재직자 대상 실무교육 지원 예비 창업가 발굴과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 장비 및 교육시설의 공동 활용 기타 산학연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예다연 박초윤 대표는 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사회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산과학대학교 국제학부 이연주 학부장은 이번 협약은 뷰티 산업의 실무현장과 교육현장을 연결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K-Beauty 전공의 신설을 계기로 울산이 글로벌 뷰티산업의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울산과학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산업체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실무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