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졸업생 한마디

졸업생 한마디

3
  • 화학공학과 강재훈 2023년 2월 졸업

    에스오일 ERU

    진로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해준 울산과학대학교 화학공학과

    저는 20232월 울산과학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한 후, 에스오일 ERU(ethylene recovery unit)에 근무하고 있는 강재훈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같은 목적으로 대학과 학과를 선택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 화학공학과는 목표를 세우고 대학 생활을 충실하게 이수하면 졸업 시점에 그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학과입니다. 학과 공부와 함께 학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참여하면 그 목표는 더 빨리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로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해준 울산과학대학교 화학공학과에 감사드리며, 꿈을 가지고 열심히 달려가는 울산과학대학교 화학공학과 학생들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현장실무가 학과 커리큘럼에 그대로!
    화학공학과 이대형 2020년 2월 졸업

    현대오일뱅크

    현장실무가 학과 커리큘럼에 그대로!

    저는 현재 현대오일뱅크 HOU(Heavy Oil Upgrade)1팀 2과 SRU(Sulfur Recovery Unit) 공정에서 AGR(Acid Gas Regeneration) Unit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울산과학대학교 화학공학과는 타 대학에 비해 학과 커리큘럼이 정말 잘 짜여있습니다. 실제 필드와 보드에서 쓰이는 용어들이나 조작법을 학교에서 접해보고 경험했기 때문에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전문대 특성상 짧은 기간 안에 취업이 결정됩니다. 학점과 자격증에 신경 써야 하고, 학교 안에 있는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꿈을 현실로 만들어준 울산과학대학교(울산제일일보)
    화학공학과 윤덕영 2018년 2월 졸업

    SK 에너지

    꿈을 현실로 만들어준 울산과학대학교(울산제일일보)

    울산과학대학교 화학공학과에서 배운 직업교육 과정은 행운이었다. 특히 다가오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특화된 직업교육이 더욱 빛을 발할 것이다. 얼마 전, S사와 또 다른 S사 두 곳에 모두 합격하는 영광을 얻었다. 한참 부족하기만 한 나를 평생 꿈꾸던 기업에 인연이 닿도록 이끌어 준 울산과학대학교 화학공학과는 내 인생 최고의 선물이다. 이제는 현장에서 뛰어난 기술자, 나아가 진정한 마이스터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 이런 행복을 느끼게 해 주신 교수님들께 이 지면을 통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가족처럼 돌 봐주신 은혜,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