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졸업생 한마디

14
  • 치위생학과 김보람 11학번

    1945김근치과의원/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학과 겸임교수

    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학과 8기 졸업생 11학번 김보람입니다.

    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학과 8기 졸업생 11학번 김보람입니다.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인 울산과학대학교에서 쾌적한 실습실과 함께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해보고 배울수 있었습니다또한 늘 저희와 함께 소통하며 열정적인 교수님들의 아낌없는 지도 덕분에 저의 학부생활은 아직도 좋은 기억이 가득합니다.

    치과위생사가 된지 1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새롭고 즐거움을 느끼는 직업입니다아무것도 모르던 치과위생사로서 조금씩 성장하는 스스로의 모습을 볼때 성취감을 느꼈고환자와 소통하며 증상이 좋아지고 감사를 표현해주시는 분들을 볼때 보람을 느꼈습니다이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꾸준히 성장하고 보람과 자부심을 가지는 직업은 많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치과위생사를 하면서도 나의 미래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보았습니다처음에는 무엇을 해야할지 몰라 전공심화를 시작하게 되었고 전공심화를 통해 배움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서울에서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노력한 끝에 한양대학교 보건대학원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보건이라는 전공을 다 아우르는 만큼 다른 사람들 보다 더 많이 공부를 하는것이 힘들긴 했지만 박사 과정을 추천받을 만큼 인정받았을때의 뿌듯함은 이루 말할수 없었습니다석사 후에 전공에 대한 고민이 있었지만 교수님들의 따뜻한 조언과 응원 덕분에 박사 과정은 동의대학교 치위생학과에서 끝까지 잘 이겨나갈수 있었습니다어릴적 꿈이 교단에 서는 것이었는데 울산과학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모교에서 하는 만큼 후배들과 소통하며 더 큰 애정을 쏟을 수 있고더 큰 힘을 얻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치과위생사를 하면서 미래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 꼭 치과가 아니어도 치과위생사의 면허증으로 다양한 진로가 있습니다도전하기 전에 안될거라고 생각하지 말고 꿈이 있다면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치과위생사를 하면서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아진다면 주저하지말고 근처에 있는 선배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저희는 언제나 여러분들 편입니다!❤️ 여러분들을 늘 응원합니다❤️

  • 치위생학과 김슬기 12학번

    강앤이치과의원/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학과 겸임교수

    치위생학과 9기 졸업생인 12학번 김슬기입니다.

    치위생학과 9기 졸업생인 12학번 김슬기입니다.

    저는 높은 취업률과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춘 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과에 입학하여 훌륭하신 교수님들의 지도를 통하여 임상 현장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임상에 있다 보니 배움에 대한 열정이 생겨 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학과 전문학사과정을 이수하였으며 강단에 서고 싶다는 막연한 바람으로 대학원을 가게 되었고 현재 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과 겸임교수로 임용되어 후배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을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하는 후배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출산과 육아를 모두 경험하였지만 현재 경력단절 없이 임상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강단에도 서고 있습니다.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계속 근무할 수 있다는 이러한 장점이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는지는 나의 생각과 행동에 달려있습니다. 임상 현장에서 나를 발전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위해 나아가는 후배님들이 되길 바랍니다.


  • 치위생학과 성누리 20학번

    미니쉬치과병원

    여러분들이 원하는만큼의 결과를 성취할 수 있는 치위생학과, 여러분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저는 입학 후 저희 학과에 LINC+반이 있다는걸 접했고 링크반에 들어간 이후 부터는 학점관리 뿐만아니라 자연스럽게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사무와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추가적으로 듣고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증, 치과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 구강스캐너 전문과 과정 이수, 디오 본사에서 디지털 치의료 전문 인재양성 과정을 이수하며 구강스캐너, ct 분석법과 그에 기반한 3d 프린트를 활용해 써지컬 가이드를 제작해보고 덴티폼에 직접 식립해보는 등 더 전문적이고 직접적인 경험을 하며 치위생사라는 직업에 더욱 흥미를 갖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영상공모전에 참여해 수상을 하고 대학병원, 치과병원, 치과의원 세번의 다양한 실습 경험을 해보는 등 학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많은 경험을 얻어갈 수 있으면 두려움을 뒤로하고 참여해봤던것 같아요.

    취업해서 일하고있는 지금, 그때의 다양한 경험들이 나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줬고 밑거름이 되어주고있다는걸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 역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면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어요


    이렇듯 여러분들도 새로운것을 배우고 접하는 것에 두려움보다는 값진 경험과 배움을 얻어갈 수 있는 학교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보셨으면 해요.분명 어떤 형태, 방식으로든 여러분들에게 좋은 밑거름이 되어줄테니!

    치과위생사룰 앞둔 여러분들의 빛나는 미래를 위해 화이팅입니다


  •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에 자부심을 가지세요!
    치위생학과 정봉욱 07학번

    열린스타치과의원 / 유한회사 동행 대표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에 자부심을 가지세요!

    어느덧 치과위생사로 근무한지 10년이 넘어가면서 꾸준히 치과위생사로써 일하는 선후배님들이 대단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사회초년생을 치과에서 시작해서 시니어구강케어 회사를 운영하게 되기까지 많은 일이 있었지만 그 시작이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이었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지 않나 싶습니다. 저는 현재 보건학과 석사과정을 마치고 치과의원에서 근무를 하고 있으며 달동 핫플 대구 뭉티기라는 가게를 운영중이고 방문구강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시니어구강케어 회사인 유한회사 동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학사를 마치고 석사과정을 마치는데 꽤 긴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지만 학업을 마치고 나서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이 막연하게 느껴지겠지만 실제로 일을 하고 노력과 시간을 더한다면 보다 많은 기회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직업적으로 생각보다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는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에 자부심을 가지세요!

    더불어 노인구강관리 분야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치위생학과 윤성식 12학번

    경주보문소방서 소방사

    한 분야만 NO ! 다양한 도전과 용기를 응원합니다 !

    저는 경주소방서 보문119안전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소방사 윤성식입니다.

    현재 치과위생사도 아닌 직업을 가진 사람이 이 글을 왜?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저는 치과위생사로서 치과에서 임상 경험이 있는 치위생과 졸업생입니다.

    저의 적성과 맞지 않아 현재는 이직을 택했지만 학교에서 경험했던 캐나다 해외실습이나 서울아산대학병원 실습 등의 좋은 경험과 더불어 교수님들과 나누었던 의미 있는 상담과 배움들이 기본 바탕으로 어떤 것을 택했던 좋은결과를 이뤄낼 수 있었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졸업 후에 치과위생사뿐만 아니라 저처럼 다양한 직업에도 도전할 수 있으니 앞으로 시작될 학교생활에서 많은 걸 느끼고 경험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치위생학과 지예은 18학번

    미소원치과 치과위생사

    모두들 "치과위생사 면허증" 을 취득하는 그 순간을 위해서 화이팅

    저는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중에 지산맞(지역산업맞춤형인재양성)이라는 사업에 참여했습니다. 구강 스캐너, 써지컬 가이드 모델링, 3D 프린팅을 처음 배우며 다른 친구들이 한 번도 하지 못한 일을 시도했다는 것에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이런 사업처럼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이 엄청 많습니다. 후배님들도 여러 프로그램들에 참여해 도전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증 치과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데 그 자격증도 꼭 따고 나오시길 바랍니다. 저는 국가고시 준비와 동시에 자격증 준비를 해야 했어서 힘들었지만 임상에 나오니 학교에서 땄던 자격증들이 도움이 되는 순간이 많았습니다.

    치위생학과는 총 3번 임상실습을 나가게 되는데 저는 마지막 실습을 간 치과에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습을 나갔을 때 학점 때문에 가는 것이 아닌 미래에 내가 다니게 될 치과일수도 있다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배워갔으면 좋겠습니다.
    실습할 때 선생님들께 모르는 것을 아는 척 그냥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여쭤보고 한번이라도 들어놓으면 훨씬 기억에 잘 남습니다. 사소한거라도 질문하세요!

    3년동안 힘들게 오르내리던 돌계단도 사회생활에 비하면 힘든게 아니었어요.

    모두들 치과위생사 면허증을 취득하는 그 순간을 위해서 화이팅이에요♥

  • 저희 학과를 지원할까 고민 중인 수험생분들 취업의 문이 활짝 열려있는 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학과 절대 놓치지 마세요~!
    치위생학과 지혜리 17학번

    디지털365치과의원

    저희 학과를 지원할까 고민 중인 수험생분들 취업의 문이 활짝 열려있는 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학과 절대 놓치지 마세요~!

    저는 3년 동안 학교자치단체의 집행부 생활을 하면서 배운 사회생활 및 지도력이 자기소개서와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학점관리를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하지만 학교내외활동 및 동아리, 또래상담 등 학교에서 진행하는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추후에 유익한 점이 많다는 것 후배 여러분들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 합격하고 원하던 근무지인 디지털365치과에서 1년차 치과위생사로 일하고 있으며 좋은 선생님들과 함께 열심히 배우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 딱히 학점이 좋았던건 아니지만 지금의 열정과 계속되는 노력이 추후에는 어디에서나 사랑받는 치과위생사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희망하는 수험생들 그리고 후배님들은 자신의 목표를 단단하게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치과위생사는 저와 같이 치과로 취업하는 것 외에 대학 교수, 보건소나 관련 기관의 공무원, 전문의무 부사관, 임플란트 기업 등등 다양한 취업의 길이 열려있습니다. 저희 학과를 지원할까 고민 중인 수험생분들 취업의 문이 활짝 열려있는 울산과학대학교 치위생학과 절대 놓치지 마세요~!

  • 치위생학과는 조금만 노력하면 바로 국가 면허증이라는 뿌듯한 결과가 주어지고, 취업도 다른 친구들 보다 걱정 없이 할 수 있는 점이 좋아요 !
    치위생학과 김윤하 17학번

    석플란트치과병원

    치위생학과는 조금만 노력하면 바로 국가 면허증이라는 뿌듯한 결과가 주어지고, 취업도 다른 친구들 보다 걱정 없이 할 수 있는 점이 좋아요 !

    치위생학과는 치위생사 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국가고시 준비도 해야 하고 임상실습도 하고 많이 힘들겠지만 면허증 취득시 취업이 용이하므로 수업시간에 잘 듣고 꾸준히 학습한다면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실습과 임상실습은 취업처에 가서 많은 도움이 되니 조금만 힘내서 준비 하면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어요 파이팅

    치위생학과는 조금만 노력하면 바로 국가 면허증이라는 뿌듯한 결과가 주어지고, 취업도 다른 친구들 보다 걱정 없이 할 수 있는 점이 좋아요 !

  • 여러분들도 매 순간 꿈을 갖고 한 걸음 나아가시길 희망합니다!
    김지형 17학번

    드림연합치과위생사

    여러분들도 매 순간 꿈을 갖고 한 걸음 나아가시길 희망합니다!

    학교 다닐 때에는 쉽사리 와 닿지 않던 교수님들의 한 마디 한 마디가, 학교의 품을 조금만 벗어나보니 살결로 와닿습니다.
    학점에 일희일비 할 이유는 없으며, 그저 묵묵히 본인의 지식을 쌓고 본인의 능력을 키우다보면 그것이 성과로 돌아오는 순간이 반드시 옵니다. 교내에 미술 치료, 상담, 꽃꽂이 등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내적으로도 성장해보는 좋은 기회를 여러분들도 꼭 경험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뒤돌아보았을 때 후회가 남지 않을, 아주 알찬 3년간의 대학생활을 즐기시고, 모두 값진 결실을 거두길 응원합니다.

    저는 원래 4년제 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하다가 자퇴 후 본교 치위생학과에 입학하였습니다. 대학교를 자퇴하고 전문대학 치위생학과에 입학하겠다고 했을 당시, 주위의 만류가 끊이지 않았지만 그에 굴하지 않고 제 선택을 믿었습니다. 학과 특성 상, 취업의 큰 틀이 정해져 있어 다른 전공에 비해 취업이 용이하다는 장점에 매료되어 입학하였지만, 졸업을 한 현재는 치과위생사로서 꿈을 펼칠 수 있는 길이 다양하며 무궁무진하다는 점에 또 한 번 매료되었습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며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4년제 학사 학위 또한 취득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매 순간 꿈을 갖고 한 걸음 나아가시길 희망합니다!

  • 치위생학과 조은비 17학번

    치무부사관

    학교생활 동안 다양한 활동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학교생활 동안 다양한 활동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3년이라는 시간 동안 동기들과 함께하면 물론 즐거운 일도 많았지만, 더 많은 곳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는 것도 중요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견문을 넓히며 다양한 사람을 만난다면 취업뿐만 아니라 본인의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독서활동이나 동아리, 대외활동들도 많이 해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해외봉사와 대장정을 다녀왔습니다. 전국의 전혀 색다른 전공의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었고, 그들의 생각을 배울 좋은 기회였습니다. 물론 학점관리, 임상실습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전공만이 아닌 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나아간다면 분명 전공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대학생활은 인생의 한 번 있는 경험입니다. 지나간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후회 없는 대학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치위생사라고 모두 치과에만 취업하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이 관심만 있다면 다양하게 취업할 수 있습니다. 저도 입학하기 전에는 치위생학과에 대해서 잘 몰랐습니다. 하지만 전공과목을 배우고 임상실습도 나가며 전공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치위생 전공을 살려서 취업하는 길이 생각보다 다양하다고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임플란트 회사나 건강보험공단에 취업 한다거나, 치과 등 병원의 세균을 관리하는 회사에 취업하거나 창업을 하는 등 다양합니다. 아직 시작하지 않은 것에 너무 겁먹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