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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M MAKER

STEAM Maker

재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하여 Action learning과 STEAM & MAKER를 접목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입니다.

01

Action Learning

Action Learning이란 실천 없는 학습과 학습 없는 실천은 없다는 것을 기반으로 학습활동에 참여하는 학습자들이 소집단을 구성하여, 팀웍을 바탕으로 진로와 관계되는 실제 직업 환경에서 해결해야 하는 과제를 정해진 시점까지 해결하는 동시에 과제 해결과정에 대한 성찰을 통해 학습하도록 지원하는 교육방식을 말함

02

STEAM & MAKER

STEAM & MAKER에서 STEAM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이라는 말의 첫 글자를 딴 합성어로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STEAM Literacy)과 실생활 문제 해결력을 배양하는 교육”이라고 설명할 수 있음

03

STEAM & MAKER 교육

STEAM & MAKER 교육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무언가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과학(science)·기술(technology)·공학(engineering)·예술(arts)·수학(mathematics)의 제반 이론을 통합적으로 학습하는 것(STEAM)을 목표로 하는 교육방식을 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