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졸업생한마디

졸업생한마디

3
  • 건축토목전공 김진영 14학번

    (주)성지토목기술공사 토목부 상하수도팀

    어떤 일을 하던지 그 일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당업무는 상하수도 설계를 하고 있으며, 상하수도 설계는 복합공정으로 수량 산정을 통하여 관로 설계는 물론이며
    상수도처리시설과 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실무에서는 상수도와 하수도로 구분되며, 기본계획과 실시설계로 크게 나누어 집니다. 기본계획을 통한 추후 설계 범위를 수립 하고
    그 후 실시설계를 통한 현장여건에 맞는 설계를 진행합니다.

    토목 분야는 경력관리에 있어 자격증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필요한 자격증을 선택하고 취득을 목표로 수업에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 자격증 관련 교과목이고 처음 생소한 용어 등이 나와 어렵지만 반복해서 학습되므로 차츰 귀가 열릴 것입니다.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는 것도 좋지만 자격증 취득 해인 2학년 겨울방학 동안 자격증시험 대비 특강에 참여하면 큰 힘이 됩니다.
    전공관련 산업기사 하나를 취득하면 2,3개 취득은 쉬워집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는 순간 전공에 대한 자신감과 학업에 대한 성취감 등이 생겨 한층 발전된 나를 보게 될 것입니다.

    후배들에게!

    어떤 일을 하던지 그 일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목관련 산업체 취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토목산업기사나 측량및지형공간정보 산업기사 등을 취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취업 시 토목시공, 설계 산업체로 구분되어 선택해야 하며 이때 고민이 된다면,
    자신이 평소에 생각하고 있는 산업체에 현장실습을 해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에게!

    건축학부에는 토목건축, 실내건축, 두 개의 전공이 있습니다.
    1학년 1학기 때 전공 공통 기초 교과목을 배우니 수업을 들어보고, 잘 생각해서 자기와 맞는 전공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계산하는 것을 좋아해서 토목으로 전공을 선택했습니다.
    토목은 목재·철재·토석 등의 건설재료를 사용하여 도로·교량·항만·제방·댐·철도·건물·상하수도 등을 설계하고 건설하는 기술자입니다.
    토목 안에서도 다양한 분야가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건축토목전공 정병현 14학번

    OS엔지니어링 건축구조팀

    인간 삶의 질을 위해 일하는 보람찬 일꾼이 되어보지 않겠습니까?

    업무는 구조물의 안전진단으로 설계도면과 일치 여부, 손상된 부분이 있는지에 대해 현장조사와 검토과정을 거친 후 CAD로 도면을 그리고
    3D모델링하여 구조물의 안전여부를 진단하는 일입니다.

    학창 시절 대학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과 실무역량에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자기소개서 검토 및 수정을 통한 질 높은 자기소개서 완성, 산업체 인사담당자 참여의 모의 면접 등이 기억에 많이 남아있습니다.

    후배 여러분! 건축에도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설계, 시공, 설비, 구조 등의 분야가 있는 만큼 자신이 가고자 하는 분야, 관심 있는 분야가 정해지면 그 분야에 맞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전문가과정, 취업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공동아리 활동 또한 학우들과의 정보교환 및 전공 심화학습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원하는 산업체 취업은 물론
    졸업 후에도 분명히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수험생 여러분!

    건축 또는 토목을 전공하여 인간 삶의 질을 위해 일하는 보람찬 일꾼이 되어보지 않겠습니까?



  • 건축토목전공 김수현 2018.2 졸업생

    정건사

    취업에 관한 걱정보단 학교에서 짜인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가져보세요.

    저는 산학맞춤 기술인력양성 사업의 일원으로 교수님의 추천을 받아 정건사에 입사를 하였고 현재 현대자동차에서 파견 근무 중입니다. 처음에는 건축을 전공하였지만 전공에 대한 지식이 많이 무지했습니다. 이러한 탓에 취업을 하기 위한 정보도 많이 없고 취업에 대한 준비조차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면접, 자소서 작성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학교 내에서도 많이 준비가 되어있었으므로 그런 것들에 다양한 참여를 하여 입사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대학생들의 가장 큰 걱정거리는 졸업 후 취업에 대한 걱정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걱정보단 학교에서 짜인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본인에게 더욱 도움이 되므로 이 점을 새겨듣는다면 취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