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핫이슈

핫이슈

'2026 한국동물보건학회 춘계학술대회' 참가

반려동물보건과 2026.05.04 조회수 195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학 반려동물보건과 박성혁 학과장과 학생 4명이 지난 3일(일) 대구가톨릭대학교 취창업관에서 열린 '2026 한국동물보건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해 동물보건 분야의 최신 학술 동향을 직접 접했다.

한국동물보건학회가 주관한 이번 학술대회는 '공중보건을 위한 동물검역과 AI기반 동물복지의 통합적 접근'을 주제로 열렸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One-health approach to zoonotic disease(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서민구 교수) ▲동물검역의 이해(농림축산검역본부 박소영 주무관) ▲AI시대의 동물복지 전문인력(부산보건대학교 조경 교수) ▲동물복지와 AI기반 리딩독 프로그램 운영(동명대학교 김수진 교수) ▲동물보건사 전문역량확대와 표준교육과정 설계(대구가톨릭대학교 김정은 교수)의 강연이 차례로 진행되었으며, 강연과 함께 동물보건 분야 연구 포스터 전시도 마련되어 참석자들이 다양한 연구 사례를 살펴볼 수 있었다.

 특히 'AI시대의 동물복지 전문인력'과 '동물보건사 전문역량확대와 표준교육과정 설계' 등의 주제는 신설 학과인 우리 반려동물보건과의 교육과정 운영과도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어, 학생들에게 동물보건사의 역할과 향후 직무 환경을 폭넓게 조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반려동물보건과 박성혁 학과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인수공통감염병, 동물검역, AI 기반 동물복지 등 동물보건 분야의 핵심 의제를 폭넓게 다룬 자리였다"며 "학생들과 함께 학회 현장에서 최신 학술 흐름을 직접 경험한 만큼, 우리 학과도 변화하는 동물보건 환경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