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울산과학대학교 사회봉사지원센터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ULSAN COLLEGE
울산과학대학교 사회봉사지원센터 센터장 박민경

사회봉사지원센터 센터장 박민경

봉사는 마음이 아니라 실천입니다.

봉사는 나보다 못한 처지에 있는 사람에게 동정심으로 일방적 도움을 베푸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살고 싶은 복지사회를 만들어 가는 일에 참여하는 것이고, 다양한 이웃들과 함께 공동체적 유대를 형성해 가는 과정입니다.

지역사회가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발전할 때만이 대학의 존재 이유는 더욱 커지게 되고 이를 위해 보다 활발한 사회봉사활동 참여가 필요한 때입니다.

대학생들이 사회봉사를 통해 배우는 것은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보다 더 큰 교육적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책과 강의뿐만이 아니라 사회봉사와 같은 실천적인 프로그램을 통한 교육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울산과학대학교는 성실, 창의, 봉사라는 교육이념에 기초하여 봉사하는 직업인 양성을 중요한 교육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위해 사회봉사지원센터를 개소하였습니다.

사회봉사지원센터는 재학생에게 보다 재미있고 보람찬 사회봉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또한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으로 성장하고 봉사하는 학내 분위기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봉사는 마음이 아니라 실천입니다. 망설이지 말고, 지금 이 순간 봉사활동을 시작하십시오. 지금부터 사회봉사지원센터가 사회봉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필요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회봉사지원센터 센터장 박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