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재단소개

법인소개

공업입국 실현을 위해
탄생하였습니다.

학교법인 울산공업학원은 우리나라 공업입국(工業立國) 실현을 위한 고급 기술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현대 등 민간기업의 참여와 영국 정부의 지원으로 1969년 설립되었습니다.설립자 아산 정주영 이사장 이후 정몽준 이사장에 이어 현재 김도연 박사가 이사장을 맡고 있습니다

울산과학대학교 창립이념을 새긴 바위 사진
울산과학대학교를 지원하는 현대중공업의 이미지 사진
현대중공업의 문자형 로고 이미지

한국 최고의 기업인 '현대중공업그룹'이 지원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 개교

1973

아산체육관 완공

2007

전국 최상위권 취업률

70%

학교법인 울산공업학원이 설치ㆍ운영하고 있는 울산과학대학교는 1973년 개교 이래 6만4천 여명의 전문기술인력을 배출해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 해 왔습니다. 세계 굴지의 조선회사인 현대중공업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학생 중심의 수요자 교육, 철저한 현장체험 교육,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열린 교육을 실시하여 실무적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교육부로부터 전국 전문대학 중 최고의 재정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2000년 동부캠퍼스를 개교하여 동부캠퍼스를 IT, 보건, 인문사회, 글로벌 교육계열로, 서부캠퍼스를 공업계열로 특성화하였습니다.

동부캠퍼스에 생태연못 및 체육공원, 장미원 등을 조성하였으며, 2007년 11월에는 전국 최고의 아이스링크가 있는 아산체육관을 완공하여 재학생들의 교육ㆍ문화ㆍ체육ㆍ복지환경을 확충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시설을 공유하면서 울산시민과 동반 성장하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에는 500명 수용규모의 학생생활관을 완공하여 전국의 우수인재를 모아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청년명장으로 육성·배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교육부가 건강보험DB를 기준으로 취업률을 발표한 2011년 이래로 꾸준히 70% 이상의 취업률을 기록하며 전국 최고의 취업명문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세계적 선진직업기술교육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설치 ㆍ 경영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