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대

스킵네비게이션

대학생활

ULSAN COLLEGE

학생이 행복한 대학! 취업에 강한 울산과학대학교!

등록금 납부 안내

대학생활등록등록금 납부 안내

2020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 등록 일정

    재학생 등록 일정으로 구분, 기간, 수납은행, 고지서 출력, 비고 정보제공
    구분 기간 수납은행 고지서 출력 비고
    정규등록 2021. 2. 15.(월) ~ 2. 17.(수) 09:00 ~ 16:00 신한, 경남, 농협 2021. 2. 9.(화) 09:00 ~ ※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우편발송하지 않습니다)
    추가등록 2021. 3. 9.(화) ~ 3. 10.(수) 09:00 ~ 16:00 신한 2021. 3. 8.(월) 09:00 ~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

    2021. 2. 9.(화) 이후 출력가능하며, 별도 우편발송하지 않습니다.


    출력방법(아래 방법 중 선택)

    • 스마트폰 앱 통합정보(UC포털) → 등록금 고지서 조회 (가상계좌정보 확인)
    • 홈페이지 대학홈페이지(www.uc.ac.kr) → 대학생활 → 등록금납부안내 “고지서 출력”
    • 통합정보시스템 UC포털(portal.uc.ac.kr)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등록 “재학생등록통지서출력”

    학교 사정으로 인해 출력 및 조회 가능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등록금 납부 방법

    은행 방문하여 직접 납부할 경우

    • 등록금납부고지서 지참하여 은행 직접 방문하여 납부
    • 수납은행 해당기간 지정 수납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 할 경우

    • 고지서에 표시된 가상계좌로 납부금액을 이체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 가상계좌 이체는 은행업무 시간(09:00~16:00)만 가능
    • 가상계좌는 학생별로 부여된 고유번호이므로 입금계좌 입력 시 예금주가 학생본인의 이름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누가 송금하든지 학생의 해당 가상계좌로 입금이 되면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입니다.)
    • 등록금 고지서의 실납부금액과 입금금액이 일치하지 않으면 입금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등록금 수납확인 및 납입확인서 출력

    • 납부하신 은행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납부 확인 가능합니다.
    • 울산과학대학교 홈페이지 대학생활 → 등록 → 등록금납부안내 “등록급 납부확인서”
    • 당일 은행마감시간(16:00)까지의 납부내역은 등록 다음날 10:00 이후에 확인 및 출력 가능합니다.

    “0원” 등록 신청

    대상 신청 기간
    복학생 중 기등록생
    -등록금 납부 후 학기개시 4주(28일) 이내에 휴학한 학생
    -등록금 납부 후 당해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군입대 휴학한 학생
    2021. 2. 1.(월) ~ 2. 17.(수)
    재학생 중 등록금 전액 감면 대상자
    ※ 2021. 2. 9.(화) 이후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하여 감면여부 확인
    2021. 2. 9.(화) ~ 2. 17.(수)

    신청방법 : UC포털(portal.uc.ac.kr)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등록 ☞ 0원등록신청

    장학금 관련 주의사항

    • 교내장학금 수혜대상자가 정규등록 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장학 수혜자격을 상실함.
    • 교내장학금 수혜대상자 및 한국장학재단 대출신청자가 휴학을 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정규등록기간에 등록을 필한 후 휴학하기 바랍니다.
    • 국가장학금 신청자가 해당학기 휴학을 할 경우 국가장학금 지원이 불가하므로, 복학 시 국가장학금 신청 및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장학금액 변경된 학생의 고지서 출력(대상자는 학생복지팀에서 개별 안내)
      • 등록기간(2021.2.15.)전 변경 : 홈페이지에서 고지서를 다시 출력하여 납부 바랍니다.
      • 등록기간 중 변경 : 신한은행 가상계좌로만 납부 가능합니다.
  • 등록일정

    복학생 등록 일정으로 구분, 기간, 수납은행, 고지서 출력, 비고 정보제공
    구분 기간 수납은행 고지서 출력 비고
    복학기간 2021. 2. 1.(월) 10:00 ~ 2. 3.(수) 15:00 학기개시일 4주(28일)까지 복학 가능
    정규등록 2021. 2. 15.(월) ~ 2. 17.(수) 09:00 ~ 16:00 신한, 경남, 농협 2021. 2. 9.(화) 09:00 ~ ※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 (우편발송하지 않습니다.)
    추가등록 2021. 3. 9.(화) ~ 3. 10.(수) 09:00 ~ 16:00 신한 2021. 3. 8.(월) 09:00 ~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한 학생이 복학할 때의 등록 처리

    • 등록금 납부 후 학기개시 4주(28일) 이내에 휴학한 학생, 재학 중 군입대로 인해 당해학기를 이수하지 못해 군휴학을 한 학생은 “0원” 등록(신청기간 : 2021. 2. 1. ~ 2. 17.)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재학생 등록 안내(공통) 중 [“0원” 등록 신청] 참조
      예시1. 2020-1학기(1학년 1학기) 등록금 납부 후 학기개시 4주(28일) 이내 일반휴학한 학생 ☞ 2021-1학기(1학년 1학기) 복학 : “0원 등록” 신청하면 등록완료
      예시2. 2020-1학기(1학년 1학기) 등록금 납부 후 학기 중 군휴학한 학생(해당학기 미이수) ☞ 2021-1학기(1학년 1학기) 복학 : “0원 등록” 신청하면 등록완료

    개강 이후 군대 전역자의 경우

    • 학기개시일로부터 4주(28일)까지 전역 가능한 학생은 복학 및 등록 가능합니다.
    • 추가등록기간 이후 등록하고자 하는 학생은 등록담당자(230-0558)에게 연락바랍니다.
  • 졸업유보생, 자진유급생, 조기복학생 등록 안내

    졸업유보, 자진유급, 조기복학으로 인한 등록은 아래의 수강학점에 따른 기준에 따라 등록금을 납부하되, 수강정정기간 이후, 추가등록기간을 통해 납부바랍니다.

    졸업유보, 자진유급, 조기복학으로 인한 등록 안내로 수장학점, 등록금액, 등록기간, 수납은행, 고지서 출력 등에 관한 내용 제공
    수강학점 등록금액 등록기간 수납은행 고지서 출력
    1~3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1/6 2021. 3. 9.(화) ~ 3. 10.(수) 09:00 ~ 16:00 신한은행
    전국지점
    2021. 3. 8.(월) 09:00 ~
    4~6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1/3
    7~9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1/2
    10학점 이상 해당학기 등록금 전액

    등록금 기납부 학생이 자진유급 또는 조기복학 시 10학점 미만으로 수강하는 경우 해당 수강학점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기납부한 등록금은 다음 학기에 등록 처리하여 드립니다.

    • 예시) 2020-2학기(1학년 2학기) 등록금 납부 후 학기개시 4주(28일) 이내 휴학한 학생이 1학년 1학기를 재이수하기 위해 2021-1학기(1학년 1학기)로 조기복학
      ☞ 사례1. 수강학점 10학점 이상 : 1학년 2학기 납부한 등록금액을 1학년 1학기 등록금액으로 대체하여 드림(“0원 등록” 신청). 1학년 2학기에는 등록금을 다시 납부하여야 함
      ☞ 사례2. 수강학점 10학점 미만 : 학점에 따른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다음 학기(1학년 2학기)에 등록금을 감면하여 드립니다.(“0원 등록 신청)
    • 등록 담당자(230-0558)에게 문의하시면 처리하여 드립니다.
  • 분할납부 제도 안내

    등록금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분할납부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분할납부 회차 2, 3, 4회 분할 신청 시 본인이 선택
    • 신청기간 2021. 2. 8.(월) ~ 2. 10.(수)
    • 신청방법 UC포탈(portal.uc.ac.kr)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등록 → 등록금분할납부신청
    • 해당 부서에서 검토, 승인 후 고지서 출력 및 등록 가능합니다.(개별 SMS 안내)

    신청 및 등록일정

    분할납부 제도 안내에 관한 내용으로 분할납부 기간, 수납은행, 고지서 출력 등에 관한 내용 제공
    구분 기간 수납은행 고지서 출력 비고
    분할납부 신청기간 2021. 2. 8.(월) 09:00 ~ 2. 10.(수) 16:00까지 ※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
    (우편발송하지 않습니다.)
    1차 납부 2021. 2. 15.(월) ~ 2. 17.(수) 09:00 ~ 16:00 신한은행 2021. 2. 9.(화) 09:00 ~
    2차 납부 2021. 3. 25.(목) ~ 3. 26.(금) 09:00 ~ 16:00 신한은행 2021. 3. 24.(수) 12:00 ~
    3차 납부 2021. 4. 19.(월) ~ 4. 20.(화) 09:00 ~ 16:00 신한은행 2021. 4. 16.(금) 12:00 ~
    4차 납부 2021. 5. 10.(월) ~ 5. 11.(화) 09:00 ~ 16:30 신한은행 2021. 5. 7.(금) 12:00 ~

    분할납부 제외 대상

    • 2021-1학기 재입학생
    • 시간제 등록생, 학점단위 등록자(10학점 미만)
    • 지난 학기 분할납부 연체자
    • 등록금 중 감면액을 제외한 학생납부금액이 해당년도 공업계 책정등록금의 1/4(770,000원) 미만인 학생

    유의사항

    • 1차 분납금액을 기간 내 미납부시 분할납부 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분납 1차 등록을 마친 학생 중 자퇴희망자는 『자퇴자 등록금 반환규정』에 따라 등록금을 반환합니다. (단, 분납금액이 학교귀속분보다 적을 경우 부족분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분납기간 중 휴학은 불가능하며, 분납 2차 등록기간 전에 휴학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등록금 잔액을 완납한 후에 휴학이 가능합니다.
    • 납부기간에 납부하지 않는 경우, 미등록 제적될 수 있으니 기간을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1599-2000) 참조 대출
    • 신청기간 2021. 1. 6.(수) ~ 4. 14.(수)
    • 대출실행기간 2021. 1. 6.(수) ~ 4. 14.(수)
    • 대출승인이 되면 등록금 납부기간에 대출실행을 반드시 클릭하여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 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기등록처리 안내 : 학생복지팀(230-0524)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 홈페이지(대학생활 → 장학/학자금융자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융자)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조견표

    등록금 조견표 보기

    관련 문의처

    주요 관련부서 문의처 보기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최종수정일
2020-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