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UC ULSAN COLLEGE
Focus UC
여자축구부 박수정, 이탈리아 명문 AC밀란 입단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학 여자축구부 박수정이 이탈리아 명문 클럽 AC밀란에 입단했다.
우리 대학 스포츠재활학부 스포츠지도전공 3학년인 박수정은 한국 여자축구의 차세대 공격수로 주목받는 선수다. 그는 U-13부터 U-20까지 각 연령별 대표팀을 거쳐 지난 5월 A대표팀에 처음 발탁됐으며, 5월 30일 콜롬비아와의 친선경기에서 선발 출전하며 성인 대표팀 데뷔를 치렀다.
박수정의 뛰어난 득점 능력은 대학 무대에서도 입증됐다. 2023년 제31회 여왕기 전국여자축구대회에서 득점상을 수상하며 우리 대학의 우승을 이끌었고, 2024년 춘계 한국여자축구연맹전에서도 준우승과 함께 득점상을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 9월 콜롬비아에서 열린 FIFA U-20 여자 월드컵에서의 활약이 눈에 띈다. D조 3차전 독일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려 한국을 1-0 승리로 이끌었고, 이를 통해 한국은 2014년 캐나다 대회 이후 10년 만에 16강 진출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러한 박수정의 실력을 높이 평가한 AC밀란이 영입을 결정했다. AC밀란 여자팀은 현재 이탈리아 세리에A 페미닐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2024-2025 시즌은 5위로 마감했다.
세리에A 페미닐은 1968년 창설된 이탈리아 여자 축구 최상위 리그로, 2020년 프로화 이후 선수 복지와 경쟁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독일, 스페인, 프랑스 등 유럽 각국의 실력 있는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리그 수준을 끌어올리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 대학 박수정 선수는 “오랫동안 꿈꿔왔던 해외 진출이 현실이 되어 매우 기쁘고,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AC밀란에 입단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세계 최고 수준의 선수들과 경쟁하며 성장하는 귀중한 기회라고 생각한다. AC밀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우리 대학 후배들과 한국 여자 축구 선수들의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되고 싶다. 궁극적으로는 한국 여자 축구 발전에 이바지하는 선수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