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재활학부

스킵네비게이션

특화된 스포츠 지도자 전문 인력 양성 Training specialized sports trainer

핫이슈


여자축구부 심서희 선수, FC쾰른 입단하며 독일 분데스리가 진출

조회 1,409

박민령 2019-02-11 14:35

여자축구부 심서희 선수, FC쾰른 입단하며 독일 분데스리가 진출

우리대학 여자축구부 심서희 선수(22, 스포츠지도학과 2학년)가 독일 분데스리가에 진출한다.

 

심서희 에이전트사 Germany FS(저머니 에프에스)에 따르면 심서희 선수의 독일 FC쾰른 입단이 확정됐다며, 오는 71일 정식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심서희 선수는 지난 121일부터 28일까지 독일에서 입단테스트를 받았으며, FC쾰른은 21Germany FS에 정식 공문을 보내 심서희 선수가 입단에 합의하면 1군이나 2군 선수로 영입한다는 의사를 공문을 통해 밝혔다.

 

Germany FS 관계자는 “FC쾰른이 현재 2부에 속해 있는데 내년 시즌 승격이 유력하다, “팀이 2부에 잔류하느냐 1부로 승격하느냐에 따라 계약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오는 630일에 승격여부가 결정되면 71일에 정식으로 계약하게 된다고 밝혔다.

 

심서희 선수는 “2016년 파푸아뉴기니에서 열린 FIFA U-20 여자 월드컵에서 독일과 같은 조에 속해 있었다. 시합에서 독일 선수들 실력이 좋아 입단을 추진할 때 두려운 마음도 있었다, “하지만 테스트 기간 중 같이 훈련해보니 충분히 잘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FC쾰른에서 누구보다 뛰어난 경기력으로 골을 넣고 실력을 인정받는 선수가 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심서희 선수를 지도한 우리대학 정연삼 여자축구부 감독은 초등학교 때부터 두각을 나타내면서 각급 연령별 대표를 두루 거친 스피드와 파워를 겸비한 선수다. 대학 졸업과 동시에 독일 프로팀 입단과 앞으로의 행보가 후배들에 모범이 될 선수라고 평가했다.

 

한편, 심서희 선수는 안양 비산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축구를 시작해 울산 현대청운중학교와 울산 현대고등학교에서 선수생활을 했으며, 오는 15일 우리대학 졸업을 앞두고 있다.

 

U-12부터 U-15, U-17, U-19까지 차례로 연령별 대표를 지냈으며, 2018년 춘계한국여자축구연맹전에서 우수선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본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