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SAN COLLEGE
졸업생한마디
졸업생한마디 더보기- 간호학과김도영
-
김도영17학번 석림중학교 보건교사 학생들을 진심으로 위하는 보건교사가 되고싶습니다. 대학시절 사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나는 어떤 일을 해야할 지 진지하게 고민할 시간이 많이 없었던 것 같아요. 입학은 엇그제 한 것 같은데 갑자기 후배들이 늘어나고 순식간에 졸업을 앞두고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잠깐이라도 시간을 내서 진지하게 진로를 고민해보는 시간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막연하게 “어느 병원 간호사가 되겠다.” 라기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자신이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그에 맞는 진로는 어떤 길인지를 생각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간호학과는 생각보다 다양한 진로로 진출할 수 있으니까요! 저의 경우는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일에 관심이 많았고 또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보건교육의 중요성이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올바른 건강, 성의식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교생실습 당시 학생들에게 했던 보건수업이 즐겁고 뿌듯했습니다. 그때 이후 보건교사가 되고싶다는 생각은 더욱 확고해졌고 임용고시를 준비했습니다. 현재는 중학교에 보건교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보건수업, 학생건강관리가 주 업무이고 학교인 만큼 교사로서 자율적으로 학생들과 함께 제가 직접 동아리 운영도 할 수 있습니다. 또 개인 근무공간이 있다는 것도 좋은 점인 것 같아요! (보건교사를 꿈꾸는 후배분들이 있으시다면 교직이수를 해야 보건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1학년때부터 학점관리에 조금 신경쓰셔야 합니다! 여러분도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과에서 나에게 맞는 구체적인 진로 정하셔서 4년을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간호학과김승연
-
김승연17학번 서울아산병원(암병원간호1팀) 많은 경험만큼 좋은 무기는 없다. 저는 서울아산병원에 취업하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저만의 history를 만들어 왔습니다. 공부 뿐만아니라 전공 동아리 활동, 캡스톤, 또래상담, 학생회 활동 등 학과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실제로 병원은 전공 지식 뿐만 아니라 협동, 의사소통 능력들이 많이 요구되는 곳입니다. 이러한 능력들은 공부만으로는 얻어지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러분들만의 history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든 병원에서 함께 일하고 싶은 간호사로 성장해 있을 것입니다.
- 간호학과황다솜
-
황다솜14학번 경북대학교병원(정신건강의학과) 사랑으로 환자를 보살피겠습니다 4년 동안 학과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교내 방송국활동, 해외현장실습, Top-Us 등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얻은 환자와의 라포형성과 학과수업을 통한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저는 현재 경북대학교병원 정신과병동에서 환자를 보살피고 있습니다. 4년 동안 간호학과 학생으로 공부하며 본인 스스로에게 “넌 어떤 간호사가 되고 싶어?”라는 질문을 하고, 이 질문의 답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간호학과를 졸업해서 간호사가 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간호사상을 꿈꾸고 그런 간호사가 되기 위해 4년이란 시간이 소비되어야 합니다.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 것에 따라 훗날 간호사가 되었을 때 본인이 느끼는 만족감은 달라질 것입니다.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님들의 관심과 탄탄한 교육 및 실습체계에 후배님들의 열정이 더해진다면 자신이 꿈꿔왔던 간호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신규간호사로서 정신과병동에서 일하는 것은 고민과 걱정이 따랐습니다. 하지만 저는 생각을 달리했습니다. 이것 또한 준비된 나에게 주어진 기회라고 말입니다. 저는 오늘도 마음이 아픈 환자들에게 밝은 얼굴로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