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홍보

스킵네비게이션

Focus UC

ULSAN COLLEGE

Focus UC

Focus UCFocus UC

미래 모빌리티 제조산업 활성화를 위해 케이모빌리티클러스터협회와 협약 체결하고 워크숍 개최
미래 모빌리티 제조산업 활성화를 위해 케이모빌리티클러스터협회와 협약 체결하고 워크숍 개최

우리 대학이 20() 오후 2시 부산 해운대 씨클라우드호텔에서 ()케이모빌리티클러스터협회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워크숍을 열어 미래 모빌리티 제조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협약식과 워크숍에 우리 대학은 손성민 지역혁신플랫폼 고숙련인재양성사업단장, 정일한 기획부처장, 기계공학부 변홍석 학부장, 이진우 교수, 산업경영공학과 김기범 학과장, 이원조 교수가 참석했으며, ()케이모빌리티클러스터협회, 미래자동차부품 MC(미니 클러스터) 및 스마트노멀 MC70개 회원사가 참석했다.

 

20일 진행된 협약은 우리 대학 지역혁신플랫폼 고숙련인재양성사업단(이하사업단’)()케이모빌리티클러스터협회(이하 협회’)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을 통해 협약기관간 공동 발전과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회는 기업 네트워크 정보 공유 및 확대에 협력 사업단은 중소기업에 양질의 인력 제공 및 기술 교류를 위해 협조 양 기관은 자동차 및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공동연구 및 기술정보 교환에 참여 사업단은 기업지원 및 공동연구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기획에 적극 참여 사업단은 기업애로사항 해결, R&D 기획 및 기술사업화 컨설팅 지원에 참여 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20일과 21일 행사는 협약식과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우리 대학 2차년도 사업성과 및 3차년도 사업 방향 소개가 진행됐다. , ‘미래 모빌리티 전망’(한국과학기술원 배충식 교수), ‘스마트팩토리 제조산업 전망’(Pick-it 3D 구성용 박사), ‘창의적 대화법 및 소통’(스피치 아카데미 유영미 원장), ‘사업재편 전략설계’(서울테크노파크 이승훈 팀장), ‘자동차분야 규제개선 이슈’(법무법인 비트 송도영 대표변호사)의 초청 특강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둘째 날 진행되는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워크숍이다. 현재 자동차산업은 내연기관 기반 자동차에서 전기, 수소 기반의 미래 모빌리티로 전환하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우리 대학은 자동차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동시에 미래 모빌리티 분야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실제로 우리 대학은 지난 6월 교육부로부터 미래 모빌리티 제조과정으로 ‘2023학년도 전문대학 기술석사과정을 최종 인가받았으며, 대학 내 기계공학부와 전기전자공학부가 공동으로 내년 3월부터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이를 위해 워크숍에서 우리 대학과 대학 내 미래모빌리티생산및제조 산학협력협의회회원사가 지역의 자동차산업이 미래 모빌리티로 성공적으로 전환하기 위한 세부 방안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우리 대학 손성민 지역혁신플랫폼 고숙련인재양성사업단장협회와의 협약과 미래자동차부품 MC 및 스마트노멀 MC 회원사와의 협력으로 울산의 미래 모빌리티 업계에 고급 인재를 공급하여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