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홍보

스킵네비게이션

Focus UC

ULSAN COLLEGE

Focus UC

Focus UCFocus UC

2022학년도 1학기 유레카 프로그램 종강식 개최
2022학년도 1학기 유레카 프로그램 종강식 개최

우리 대학이 대학의 대표적인 비교과 프로그램인 유레카프로그램의 종강식을 23() 오후 2시 동부캠퍼스 1대학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유레카는 대학 생활 학습 동기 향상 및 흥미 유발을 통해 재학생의 적응력을 향상을 돕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함양하기 위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2018학년도 2학기에 처음 시작됐다.

 

우리 대학은 올해 1학기에 Ready! 당구 큐! UC 마술학교 마이 애니멀 트릿-애견 간식 만들기 매너가 와인을 만든다 모의투자의 세계 보컬트레이닝 스트링 아트 우쿨렐레 & 카혼 제페토 크리에이터 캘리그라피 함께 타는 메타버스 : ZEP 홈 트레이닝 등 12개 세부 프로그램이 운영했으며, 재학생 360명이 참여했다.

 

이번 종강식은 코로나19 및 포스트 오미크론에 대응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전면 대면 행사로 진행됐으며, 유레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들도 함께했다.

 

특히, 이날 종강식에서 UC 마술학교, 보컬트레이닝, 우쿨렐레 & 카혼 프로그램을 수강한 우수 학생들이 본인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는 등 작은 축제를 즐기는 분위기가 연출됐다.

 

모의투자의 세계프로그램에 참여한 기계공학부 2학년 지현석 학생은 모의투자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실전에서 활용해보는 좋은 기회였고, 원하는 만큼의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어서 매우 성취감이 있었다. 앞으로 유레카 프로그램에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후배들에게도 적극적으로 홍보할 생각이다. 특히, 프로그램이 대면으로 진행돼 학우들과 함께 즐겁게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꼭 알리고 싶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학년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해서 올해 2학기 유레카에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2학기 개강식에는 울산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도 프로그램을 홍보할 예정이다.

 

유레카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우리 대학 유수경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올해 1학기에는 코로나19가 완화하면서 대면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요구를 들어주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 2학기에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해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대학 생활에서 공부가 전부가 아님을 깨달을 수 있도록 충실한 유레카 프로그램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