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홍보

스킵네비게이션

Focus UC

ULSAN COLLEGE

Focus UC

Focus UCFocus UC

기계공학부 조동제 교수, 간호학부 최귀윤 교수, 퇴직 앞두고 각각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기계공학부 조동제 교수, 간호학부 최귀윤 교수, 퇴직 앞두고 각각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우리 대학에서 퇴직을 앞둔 두 교수가 각각 대학발전기금 1천만 원씩을 대학에 기탁했다.

14() 오전 1030분 기계공학부 조동제 교수는 조홍래 총장을 만나 대학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조동제 교수는 현대자동차와 현대위아 등 기업에서 28년을 근무하고 퇴직한 현장 전문가로 지난 20113월 우리 대학에 산학협력중점교원으로 임용됐으며, 내년 2월 퇴직을 앞두고 있다.

 

조동제 교수는 학생들에게 산업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기업이 원하는 현장맞춤형 이론과 기술을 전수하고, 학생들의 기업 인턴십과 취업에 집중해왔다. “회사에서 오랜 시간 근무하면서 몸소 체득한 살아있는 지식과 경험이 퇴사로 인해 사라지지 않고, 대학에서 들어와서 교육과정에 적용하고, 학생들에게 가르칠 수 있어서 정말 보람된 시간이었다. 소중한 경험을 갖게 해준 대학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발전기금을 전달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간호학부 최귀윤 교수도 같은 날 오전 1130분에 대학발전기금 500만 원과 간호학부 발전기금 500만 원 등 총 1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최귀윤 교수는 지난 19973월 우리 대학에 임용돼 26년간 재직 중이며, 오는 831일 정년퇴직을 앞두고 있다. 재직 중 학과장을 맡아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평가 인증, 간호학부 승격 등에 공헌했으며, 20097월부터 4년간 도서관장을 맡아 대학 도서관의 발전에도 기여했.

 

우리 대학 간호학부 최귀윤 교수는 대학에 들어와서 학생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가진 참된 간호사가 되라고 가르친 모든 시간이 가슴 깊이 남는다. 오늘 전달한 발전기금이 우리 대학과 간호학부의 발전에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