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홍보

스킵네비게이션

Focus UC

ULSAN COLLEGE

Focus UC

Focus UCFocus UC

서부캠퍼스에 대학의 두 번째 기숙사인
서부캠퍼스에 대학의 두 번째 기숙사인
서부캠퍼스에 대학의 두 번째 기숙사인
서부캠퍼스에 대학의 두 번째 기숙사인
서부캠퍼스에 대학의 두 번째 기숙사인

우리 대학이 서부캠퍼스에 대학의 두 번째 기숙사인 청운국제관을 준공하고, 22() 오후 3시 준공식을 열었다.

 

이로써 우리 대학은 20172월에 완공한 동부캠퍼스 기숙사에 이어 서부캠퍼스 기숙사까지 준공하면서 학생복지를 크게 향상시켰다.

 

이날 준공식에는 허정석 전 총장, 조재철 울산광역시 국제관계대사, 김재훈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 유종선 울산대학교 국제교류처장, 박영철 총동창회장, 시공사 경동이앤에스 김경배 대표이사, 감리사 정태석 대흥종합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정요한 총학생회장, 한범규 총대의원회의장 등 모두 40여 명이 참석했다.

 

청운국제관은 지하 1, 지상 9, 연면적 약 2,480평의 규모다. 1층에서 3층까지는 북카페, 헬스장, 다목적 강당 등 다양한 학생 복지시설과 국제교류·어학교육원, 글로벌비즈니스학과가 있다. 기숙사는 4층에서 9층에 모두 125개의 사생실로 구성돼 있다. 각 사생실은 모두 21실로 전체 250명의 학생이 입주할 수 있다.

 

우리 대학은 청운국제관에 첨단 출입 통제 시스템을 적용, 출입 카드가 없이는 출입하지 못해 보안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방역에도 집중했다.

 

전체 건립비는 설계 및 감리에 약 6억원, 건축 및 전기 등 시공비 약 108억원, 생활관 내 각종 비품 및 집기 구입 5억원, 조경 및 기타 법정 경비 등에 6억원을 포함하여 약 125억원이 들었다.

 

전기전자공학부 2학년 김성한 학생은 새로 생긴 기숙사에 바로 입주하니까 사생실 시설이 좋은 것은 물론 공부와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북카페와 좋은 장비가 갖춰진 헬스장에서 건강관리까지 할 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럽다. 무엇보다 기숙사와 강의를 듣는 건물이 아주 가까워서 정말 편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조홍래 총장은 우리 대학 서부캠퍼스에는 기계, 전기, 화공, 산업안전 및 품질관리 등 울산 제조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들이 있고, 이 학과들에 매년 850명 이상의 울산 외 지역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 타지역 지원자와 입학생들은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밀집해 전국 최고의 취업여건을 가진 울산에서, 울산의 기업들과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산업계가 요구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우리 대학이 가진 전문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취업역량 때문에 우리 대학을 선택한다. 이번에 준공한 청운국제관이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는 청년명장을 양성하고 배출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