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홍보

스킵네비게이션

Focus UC

ULSAN COLLEGE

Focus UC

Focus UCFocus UC

교육부
교육부


우리 대학이 교육부로부터 코로나19 방역 관리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교육부는 2020학년도 대학 방역 관리 우수사례를 조사·발굴하여 전국 대학교에 배포했다. 일반대학 23개교, 전문대학 21개교가 우수사례로 선정된 가운데 우리 대학은 학내 출입 통제, 학내 방역 관리 운영, 자발적 방역수칙 준수, 심리·정서적 지원 분야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우리 대학은 학생과 교직원이 건물에 출입할 때 대학이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학생증이나 교직원증을 출입문의 바코드 인식기에 인식을 거쳐야 들어갈 수 있도록 출입 관리를 하고 있다.

 

, 일방동행 유도선을 통해 건물 출입자가 열화상 안면인식 카메라로 발열 체크를 받도록 하고, 교직원이 발열 체크 업무를 분담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지난해 10월 학생과 교직원으로 구성된 ‘UC그린봉사단을 만들어 교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자체 방역을 실시하고, 대학과 가까운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장 상인과 지역 주민들에게 코로나19 방역물품을 나눠주는 등 방역수칙 준수 및 지역사회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도 코로나19로 비대면 강의가 많아져서 대학 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또래 상담 프로그램인 또래오래를 운영, 또래 간 정서적 지지 및 역할 모델이 되어 대학 생활 적응을 돕고 있다.

 

우리 대학 김성배 교학처장은 하루빨리 모두가 마스크 없이도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생활하기를 바라고 있다. 코로나19 때문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계신 지역 상인들에게도 우리 대학이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우수사례 선정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