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홍보

스킵네비게이션

Focus UC

ULSAN COLLEGE

Focus UC

Focus UCFocus UC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해 영산대학교와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 체결

조회 199

조기익 2020-10-15 12:26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해 영산대학교와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 체결


우리대학이 15() 오전 10시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교무회의실에서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대학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추진하는 권역별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사업에 참여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앞당긴 원격교육 등 미래교육 체제로의 전환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10개 권역센터를 선정할 예정이며, 권역 내 전문대학과 4년제 일반대학이 ‘1+1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하게 된다. 우리대학과 영산대학교는 울산·경남 권역에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를 유치하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양 대학은 사업 신청 준비를 마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사항은 정부재정지원사업 공동 참여(권역별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설치·운영 사업 등) 교육 및 교육지원 프로그램 교류 연구 및 산학협력분야 협력 선행학습 인정에 관한 사항 협력 등이다.

 

이날 양 대학은 원격교육 내실화를 위해 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와 추가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울산·경남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사업 추진과 자문을 구하는 동시에 교육인프라 공유를 통한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대학경영의 효율화를 꾀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우리대학은 허정석 총장, 김성배 교학처장, 손성민 기획처장, 이남우 산학협력단장, 유수경 교수학습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 영산대학교는 부구욱 총장, 김수연 부총장, 최우석 교무처장, 김연수 기획처장이 참석했으며, 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는 김정숙 회장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