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590
안남수 2016-11-24 17:55
울산과학대는 안전및산업경영과 2학년 권은지, 이은주 학생이 한국생산성본부와 전자신문사, 한국정보처리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제10회 i-TOP경진대회’에서 각각 울산광역시 교육감상과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고 11월 24일 밝혔다.
‘i-TOP 경진대회'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IT 활용능력 향상을 통해 국가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전국 단위의 국내대표 IT 경진대회이며, 지난 9월에 진행된 ‘제10회 i-TOP경진대회’의 시상식이 11월 17일(목) 서울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신한 WAY홀에서 시상식이 진행됐다.
안전및산업경영과 이규용 학과장은 향후 기업에서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의 운영을 담당하는 전문 인력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2010년부터 ERP 인사, 회계, 생산, 물류 등의 내용을 정규 교육과정에 반영하였으며 방학 중에는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별도의 자격증 과정반을 구성하여 지도해 왔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감상과 시장상을 수상한 권은지, 이은주 학생은 본 수상을 계기로 ERP 시스템 운용의 전문가가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내년 11회 경진대회에는 대상을 목표로 착실히 준비를 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