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링크서비스

울산과학대학교의 관련 홈페이지의 링크를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졸업생 한마디

5
  • IoT기술전공 권대경 2011학번

    네이버

    공모전, 프로젝트 등 다양한 교과외 활동으로 네이버 취업성공!

    공모전,프로젝트 등 다양한 교과외 활동으로 네이버 취업성공!

    대학시절 동안 좋은 학점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모전,프로젝트와 같이 나 자신을 입증할 수 있는 다양한 교과외 활동을 했습니다.공모전,프로젝트,외부교육 등 교과외 활동들이 학교 밖에 나갔을 때 스스로의 가치를 증명해 줄 수 있는 길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정말 이렇게 바빠도 되나?’싶은 생각이 들만큼 바쁜 날도 많았지만,이러한 경험과 결과들이 쌓여 국내 최고의IT기업인 네이버에 취업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풍부한 산업체 경험을 가진 교수님들과 다양한 산업체 인사께서 강의해주시는 컴퓨터정보학부의 교육을 받은 것이 입사 후 업무 적응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생생한 실무형 교육을 통해 사회에서 요구되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노력하고 도전한다면 다음 차례는 후배 여러분입니다.

  • 소프트웨어개발전공 박준기 2011학번

    POSCO

    사소한 노력과 실천, 다양한 경험이 인생을 다르게 할 것입니다.

    사소한 노력과 실천, 다양한 경험이 인생을 다르게 할 것입니다.

    운칠기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운이 7할이고, 노력이 3할이라는 뜻입니다. 운이 7이라고 하지만 3의 노력 없이는, 7도 따라오지 않는다고 전 생각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를 다니면서 많은 경험을 하였고, 꾸준한 노력을 하였습니다. 솔직히 누구나 할 수 있는 뻔한 말이지만 전 무엇을 생각만 하기보단 사소한 것 하나부터 직접 실천하고 노력했습니다. 사람들이 하루쯤은 괜찮다는 출석도 3년간 하루도 빼먹지 않았습니다. 그 사소한 것 하나씩 실천함으로써 사소한 것들이 쌓이다보니 재능도 없고, 평범했던 저는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것을 경험하고 어울리세요, 어학연수, 강연, 대회, 현장실습 등 학교에서 하는 프로그램들은 다 참여했던 거 같고 동아리에서 튜터링과 자격증공부 등 친구들과 많은 것을 같이 해보세요. 혼자 하는 것보다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지금 당장은 배울게 없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듣고 경험하다 보면 훗날 취업에 도움이 되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힘든 상황이 왔다고 피하기보다는 직접 부딪혀보고 견뎌보세요. 그것도 하나의 경험이 될 것입니다.

  • 소프트웨어개발전공 김병욱 2010학번

    일본GCS(Global Cybernet System)

    남들과 다른 도전에 대한 확신을 가진다면 해외취업의 길이 보입니다.

    "남들과 다른 도전에 대한 확신을 가진다면 해외취업의 길이 보입니다.

    대학에서 진행하는 IT 컨퍼런스, 캡스톤디자인대회 등 각종 교내외 행사에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스펙이 되고, 그 경험과 작품은 취업활동과 직장생활에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저는 해외취업이라는 목표를 위해 글로벌비즈니스학과(당시 실무외국어학과) 교수님의 허락을 받고 일본어 강의를 청강했습니다. , 글로벌 일자리교육을 통해 자신이 취업하고자 하는 나라의 취업상황, 직장문화 등을 배웠습니다. 3학년의 현장실습에서는 다들 기업체로 나갈 때 저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전문교육기관(연수원)을 다녔습니다. 이곳에서 취업활동 할 때는 일본의 유선통신 대기업 유센(USEN)의 최종면접까지 통과했습니다. , 일본의 대형 통신사인 소프트뱅크, 세계적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일본지사의 취업알선 기업에서 추천까지 받았습니다. 비록 면접에서 말실수와 영어가 다소 부족했기에 해당기업엔 입사하진 못했지만, 토익이 600~700점대와 일본어만 된다면 세계적인 대기업 마이크로소프트도 꿈만은 아닙니다.

  • 컴퓨터정보학부 IoT기술전공 고성완 02학번

    동희그룹 울산기술연구소

    여러분들도 모두 원하는 일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저는 현재 동희그룹 내 울산기술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고성완입니다. 저는 대학시절 대학에서 실시하는 여러 교육시스템을 잘 활용한 것이 지금의 저를 있게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계절학기마다 개설되는 전문가 과정 또는 자격증 대비반에서 실기를 중심으로 집중하여 공부하다 보니 실무 능력이 많이 향상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 학기 중 개설된 취업캠프에 참가해 취업 정보를 얻고 모의면접을 통해 면접에 대한 불안함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두 원하는 일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 컴퓨터정보학부 소프트웨어개발전공 이민희 08학번

    동희산업(주)

    구체적인 미래 설계와 부지런함이 있다면 어디서든 당당한 울산과학대학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008년도에 입학 후 3년을 보내고 나니 아쉬운 점이 너무 많습니다. 저는 소프트웨어개발전공에 입학해서 동아리 활동, IT 콘퍼런스, 공모전 응시, 튜터링 등 다양한 경험을 쌓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산업기사와 O/A 관련 자격증과 자신에게 맞는 필수 자격증은 꼭 취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구체적인 미래 설계와 부지런함이 있다면 어디서든 당당하고 멋진 울산과학대학교인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1

페이지 담당정보

  • 담당부서
    컴퓨터ITㆍ보안학과
  • 담당자
    김성열
  • 연락처
    052-230-0686
최종수정일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