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스킵네비게이션

다가올 소프트파워 시대!  4차 산업혁명의 한 가운데에 디지털콘텐츠디자인이 있습니다.

주요 교과목 소개

학과소개주요 교과목 소개

1 웹툰연출과 창작
Webtoon Directing and Creation



웹툰 연출과 스토리텔링의 기초를 학습하며 시나리오와 콘티 창작 실습을 통한 웹툰 아티스트로서의 기본 소양 함양

2 웹툰 작화
Webtoon Drawing



웹툰 창작을 위한 드로잉 실습을 통해 전공 역량을 향상하며 창의적인 웹툰콘텐츠 제작을 위한 실기 표현능력을 쌓음

3 가상현실 기초Virtual Reality Foundation



가상현실 기초 학습과 
VR  플랫폼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기초 사용방법을 학습

4 가상현실 활용Virtual Reality Utilization



VR  
콘텐츠 제작 도구인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이용하여 다양한 VR 콘텐츠를 개발

5 가상현실콘텐츠제작(1), (2)
Virtual Reality Contents Production(1), (2)



VR 플랫폼을 활용하여 TBL(팀기반 학습) 방식으로 학습방법을 운영. 산업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형태의 VR 콘텐츠를 제작

6 디지털영상제작(1), (2)Digital Image Production(1), (2)



Adobe Premiere를 이용한 디지털영상 편집 기초와 영상 카메라를 활용한 영상촬영을 통해 디지털영상 제작 및 편집 기술 함양

7 모션그래픽(1), (2)Motion Graphic(1), (2)



Adobe AfterEffect를 이용하여 텍스트 및 이미지를 모션으로 표현하는 수업으로 영화, 광고, 방송 등의 창의적인 디지털콘텐츠를 제작

8 3D 모델링(1), (2)3D Modeling (1), (2)



3D 모델링의 기초와 Autodesk Maya, Zbrush, Substance Painter를 활용하여 게임, 애니메이션 등의 3D콘텐츠 모델링을 학습

9 3D 애니메이션(1), (2)3D Animation (1),(2)



애니메이션의 기초 이론 학습과 3D 애니메이션 실습을 통하여 개인별 3D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3D 애니메이션 작업 능력을 함양

10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Adobe Photoshop을 이용한 비트맵이미지에 대한 이해와 CG기능사자격증 준비 및 그래픽디자인 실습을 통해 디자이너로서의 크리에이티브 함양

11 그래픽디자인 응용
Graphic Design Application



Adobe Illustrator를 이용한 벡터그래픽에 대한 이해와 인포그래픽 및 캐릭터디자인 실습을 통한 디자이너로서의 기본 소양 함양

12 커뮤니케이션디자인Communication Design



기업과 제품의 신분을 명확히 구축하고 좋은 이미지를 심어가기 위한 디자인 분야로 고객들의 상품 구매 욕구를 촉진시키는 디자인 방법에 대해 학습

13 기업실무 프로젝트
3D Animation 1

애니메이션의 기초 이론 학습과 3D 애니메이션 실습을 통하여 개인별 3D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3D 애니메이션 작업 능력을 함양

14 포트폴리오 3D Animation 2



애니메이션의 기초 이론 학습과 3D 애니메이션 실습을 통하여 개인별 3D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3D 애니메이션 작업 능력을 함양

15 현장실습
Motion Graphics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최종수정일
2021-03-19
본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