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홍보

스킵네비게이션

Focus UC

ULSAN COLLEGE

Focus UC

Focus UCFocus UC

우리대학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우리대학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우리대학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8BI(창업보육센터) 리모델링 지원 사업’(이하 사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창업보육센터(BI : Business Incubator)는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창업자에게 시설 및 장소를 제공하고, 경영 및 기술 분야 지원을 주목적으로 하는 사업장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이 사업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에게 사업화 공간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경영 및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을 도모하고 있다.


 

우리대학은 사업선정으로 사업 첫 해인 올해 167백만 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대응자금으로 85백만 원을 투자한다. , 사업기간동안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울산광역시로부터 연간 9천만 원씩 총 45천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우리대학은 국고 지원금과 대학 대응자금을 활용해 남구 무거동에 있는 우리대학 서부캠퍼스 대학회관 4층과 5층 전체를 창업보육센터로 리모델링할 계획이며, 공사 완료시점인 9월부터 총 20개의 입주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 사업을 총괄하는 우리대학 기계공학부 이행수 교수는 우리대학 창업보육센터에서 울산지역 청년창업자와 조선업 불황으로 인한 고숙련 구조조정인력 등 시니어 창업자를 지원 및 양성하고,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보유기업이나 창의적인 특허기술을 가진 기업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앞으로 울산과학대학교만의 특성화된 맞춤형, 단계별 창업지원을 더욱 강화해 기업성장의 견인역할을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선정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