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홍보

스킵네비게이션

Focus UC

ULSAN COLLEGE

Focus UC

Focus UCFocus UC

상남어린이집, 공보육 행복나눔 콘서트 UCC 공모전서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조회 62

조기익 2021-01-12 16:26

상남어린이집, 공보육 행복나눔 콘서트 UCC 공모전서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상남어린이집, 공보육 행복나눔 콘서트 UCC 공모전서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우리대학 유아교육과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울산 울주군 상남어린이집이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한국어린이집연합회가 후원한 ‘2020 3차 출산친화를 위한 공보육 행복나눔 콘서트 UCC 공모전’(이하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국공립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결혼과 출산, 국공립 어린이집과 함께하는 육아에 대한 행복과 소중함을 표현한 작품을 주제로 지난해 7월부터 3개월간 창작물을 공모했다.

 

0.88명의 저출생 시대 공보육의 선두주자로서 국공립 어린이집이 보육의 안전성을 높여 아이 키우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공모전이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은 울산 상남어린이집을 비롯해, 서울 3, 경기 4, 부산, 대구, 인천, 세종, 강원, 충남, 충북, 전북, 전남 각 1곳의 국공립 어린이집이 최고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상남어린이집 박라진 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상남어린이집과 위탁운영 주체인 우리대학 유아교육과의 공보육 역량이 전국 어느 지역보다 앞선다는 것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울산의 국공립 어린이집 중에서 유일하게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아서 정말 기쁘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상남어린이집과 마찬가지로 우리대학 유아교육과에서 위탁운영 중인 울산남구청어린이집은 어린이집 코로나19 대응 활동사례 및 콘텐츠 공모전’(이하 콘텐츠 공모전)에서 전 국민 부문 장려상을 수사했다.

 

이번 콘텐츠 공모전은 한국보육진흥원이 어린이집의 코로나19 감염확산 대응력을 제고하고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정보 공유 및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