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홍보

스킵네비게이션

Focus UC

ULSAN COLLEGE

Focus UC

Focus UCFocus UC

글로벌비즈니스학과, 호텔조리제빵과 재학생들, 미국호텔협회 주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조회 125

조기익 2021-01-07 13:38

글로벌비즈니스학과, 호텔조리제빵과 재학생들, 미국호텔협회 주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글로벌비즈니스학과, 호텔조리제빵과 재학생들, 미국호텔협회 주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우리대학 글로벌비즈니스학과와 호텔조리제빵과 재학생들이 호텔교육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미국호텔협회(AHLA :American Hotel & Lodging Association)‘Certified Barista’ 자격증을 취득했다.

 

우리대학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해외현장실습이 취소되자 국내에서 해외 취업을 위한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국제공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별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달 24일 바리스타 시험에 응시한 두 학과의 재학생 15명 전원이 ‘Certified Barista’ 자격증을 취득했다.

 

‘Certified Barista’ 자격증은 AHLA에서 시행하는 국제자격증으로 호텔 및 식음료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필수 자격요건으로 고객서비스에 대한 이론과 실무능력을 인증한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우리대학에서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도 함께 교육을 듣고 자격증을 취득, 졸업 후 본국으로 돌아가 글로벌 호텔에 취업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이번에 특별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딴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글로벌비즈니스학과 2학년 이스마일 학생은 “AHLA 의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 유학 생활동안 쌓은 한국어 실력이라면 졸업 후에 러시아와 우즈베키스탄에 있는 롯데호텔에 취업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이 생겼다. 울산과학대학교에서 이런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고, 후배들에게도 꼭 도전하라고 권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육을 담당한 우리대학 서용한 글로벌비즈니스학과장과 전유명 호텔조리제빵과 교수는 “AHLA 자격증 취득은 우리대학 재학생들이 국내외 주요 호텔이나 식음료 분야에 취업하거나 창업할 수 있는 자격과 역량을 보장하는 것이다. 나아가 해외호텔에도 취업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 국제교류·어학교육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재학생들이 해외현장실습과 해외인턴십 대신 국내에 있는 세계적인 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 등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을 개발하고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