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물류경영학과

스킵네비게이션

YOUR CHOICE, YOUR FUTURE 유통물류경영학과의 선택이 당신의 미래다

졸업생 한마디

학과자랑 및 취업졸업생 한마디

박지원

2017학번

현대모비스
교수님들의 열정적 강의와 인생의 지혜가 직장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교수님들의 열정적 강의와 인생의 지혜가 직장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현대모비스 울산공장에 근무하고 있는 박지원입니다. 저는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유통물류경영학과에 입학했습니다. 교수님들께서는 열정적인 강의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혜나, 교수님들의 경험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그때 교수님들께 전해들은 사회생활의 지혜나 경험이 직장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후배님들도 교수님들의 좋은 강의뿐만 아니라 경험에 귀 기울이셔서 자신의 목표를 꼭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김다솜

졸업생 10학번유통경영학과

해외연수와 다양한 경험이 새로운 도전의 시작이었습니다.

롯데백화점 울산점에서 아동복 파트리더를 맡고 있는 김다솜(대리)입니다. 유통경영학과 재학 시절 일본 교환 학생과의 홈스테이 경험이 인연이 되어 즐겁게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일본 사가여자단기대학 등에서 어학연수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좋아서 시작했던 일본어 공부와 일본 연수를 통한 다양한 경험이 롯데백화점 공채 면접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후배님들이 졸업 후에 취업하게 될 유통업체는 물론 일반 기업 현장은 교수님이나 선배님들이 전하는 현실보다 더 치열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맡은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에 직면하면 긍정적 마인드로 극복하려 노력합니다. 후배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유통경영학과에서 배우는 전공을 기초로 자신이 즐겁게 잘 할 수 있는 강점을 찾아 이를 최대화한다면 좋은 성과는 여러분의 곁을 떠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정동간

06학번유통경영학과

유통업체 경영
유통의 현장 속으로

유통경영학과에 입학하여 훌륭하신 교수님들과 많은 학우님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고, 그 만남의 인연으로 인해 마음을 살찌게 해 준 고마운 곳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다른 학우님들 마음도 모두 그러했을 거라 생각됩니다.
유통실무에서 직접 유통업체를 경영하면서 느끼는 점은 학교에서 배웠던 유통 관련 이론이나 실무가 유통업체를 경영하는데 하나도 버릴 게 없다는 것입니다. 내가 만약 유통경영학과를 다니지 않았다면 과연 지금처럼 경영을 제대로 할 수 있었을까 하는 의구심마저 들 때가 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교수님의 말씀을 매일 몸으로 가슴으로 느끼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유통에 대해 눈을 뜨게 해 준 유통경영에서의 학과생활은 그곳에서 만난 교수님과 학우들로 인하여 졸업을 한 지금도 서로 소식과 안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참으로 귀한 인연을 맺게 해 준 고마운 곳입니다.

김경환

09학번유통경영학과

유통경영학과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다.

유통경영학과에 입학하여 학우들과 함께 즐기며 생활한 2년은 꿈결처럼 빨리 지나가 버렸습니다. 학교생활 중에 교수님들과 함께 수행했던 프로젝트 과제와 다양한 강의 방식이 나로 하여금 학업에 대한 새로운 용기로 다가왔습니다. "다시 대학에 편입하여 학문 탐구에 열정을 쏟아붓고 싶다는 열정, 또 다른 도전에 대한 희망!" 처음 울산과학대학 유통경영학과에서 무언가를 이루겠다는 기대로 문을 두드렸던 그 용기로, 울산대학교 경영학과의 문을 다시 한 번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울산대학교 2+2 연계로 막상 편입 원서를 쓰고, 약간의 망설임과 두려움은 여전하더군요. 하지만 1학기를 마치고, 여름방학 때 교환학생으로 연세대학교 학생들과 강의를 듣고, 과제 프로젝트를 함께 하면서 유통경영학과에서의 2년 동안의 배움이 정말 중요한 나의 자산이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후배님, 저는 가정형편이 편입할 수 있는 사정이 아니었지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선배로서 그리고 울산과학대학교 유통경영학과 동문으로서 감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전공 강의, 프로젝트 과제, 방학 중이나 학기 중의 다양한 전문가 교육 등 학교와 학교에서 경험했던 모든 것이 중요한 자산이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선배로서, 동문으로서 유통경영학과를 선택한 것은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하고자 하는 의지와 도전하는 용기만 있다면 대학원 문이 높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본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