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직업교육센터

스킵네비게이션

제작중심 직무교육의
새로운 선도모델

인사말

대학 안의 또 다른 산업체 현장선진직업기술교육센터 운영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인력을 양성하고 산업발전을 위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개발, 보급하여 지역사회와 국가경쟁력 및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 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최근 창조경제 개념이 대두되면서 경제발전 및 경제 패러다임의 혁신과 개혁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사회적 관념을 넘어 창의성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산업과 시장, 부가가치를 만들고 일자리를 창출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특히, 대학은 학벌이 아닌 능력 중심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업체 현장과의 교류와 접목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한 시점입니다.

울산과학대학교는 체계적인 산학협력지원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력의 역량 수준과 대학교육 간의 차이를 최소화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현장과 대학교육의 차이는 여전히 존재하여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산업체 직무기반 제작중심교육의 선진직업교육센터라는 교육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선진직업교육센터는 학생들의 제작중심 현장교육 뿐만 아니라 지역산업체 재직자 또는 해외근로자,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직무교육 및 국제 공인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여 지역산업에서 꼭 필요하거나 현장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에 맞춰 산업체 공정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장인력을 양성합니다.

선진직업교육센터 중심의 다양한 맞춤형 인재 양성과 우수인재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신 산학협력 네트워크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기술부문별, 업체유형별 산학클러스터 체계 조성 및 핵심 네트워크로의 육성과 활용은 대학의 현장밀착형 교육의 완성도 향상과 특성화 분야 프로그램에 의해 생성된 자원의 관련 산업체 연계로 '인력양성 → 산업체 진출 → 관련 산업의 경쟁력 증대'라는 바람직한 성과 확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울산과학대학교는 선진직업교육센터를 통한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인력을 양성하고 산업발전을 위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개발, 보급하여 지역사회와 국가경쟁력 및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 입니다.

울산과학대학교 총장허정석